아이폰4 출시는 계속 연기되어 '다음달폰' '낼모레폰'이 되어가는 가운데 아이폰4 수신률이 어떻네 데스그립이 어떻네 해상도가 어떻네 하는 소리들이 자꾸 들려옵니다.
게다가 약정기간이 끝나지 않은 3Gs를 처분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도 됩니다.
도저히 만져보지 않고는 계속 고민만 할 거 같다는 생각에 아이폰4를 만져볼 수 있는 곳은 없는지 수소문 한 끝에 광화문 올레스퀘어를 방문하게 됩니다.

방문자가 많아서인지 알람을 가져다놓고 3분씩 체험시간을 주고 있더군요~
아래 올린 동영상과 사진들은 한 서너번쯤 줄서기를 반복하며 체험한 3*3분동안 아이폰4를 만져본 결과물들입니다.


아이폰4 디자인에 관하여
(모든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원본사이즈로 확대됩니다)

먼저 사이드입니다. 3Gs의 곡선디자인에 익숙해져서인지 처음 아이폰4 디자인이 발표되었을 때 '악 이게 뭐야! 애플스럽지 않아! 깻잎 디자인 표절이다!' 등등 여러가지 불만의 목소리들이 있었지만 막상 만져보니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굳이 3Gs와 비교를 해서 그렇지 다른 스마트폰의 조잡한 디자인을 생각해보면 아이폰4의 저 디자인이 얼마나 고급스러운 건지 알게 됩니다.
저 사이드를 빙 두르고 있는 스테인레스스틸 재질은 맥북 유니바디의 고급스런 질감도 느껴져 애플 한통속(?)의 느낌도 들어 좋습니다.

제 3Gs를 꺼내 두께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한 손으로 이 모든 걸 다 하려니 무척이나 벅찹니다.)
역시 다들 아시다시피 아이폰4쪽이 살짝 얇습니다.
그리고 역시 논란이 되었던 디자인 문제도 막상 이렇게 놓고 비교를 해 보니 3Gs가 좀 투박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4쪽이 좀 더 모던하다고 할까요?
디자인은 역시 개인 취향이겠습니다.

제 아이폰과 비교를 해 보았는데 사이즈는 4쪽이 살짝 슬림합니다.
제 아이폰에는 무광 필름을 붙여놓아서 딱히 화질 비교는 힘이 듭니다.
(괜히 필름 바꿨어~ 괜히 비싼 거 붙였어~ 괜히 무광 붙였어~ 뾰로롱~ 지문방지)


아이폰4 디스플레이에 관하여
(모든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원본사이즈로 확대됩니다)

GF1으로 찍은 사진이 포스팅하려고 업로드 하고 보니 살짝 어두운 느낌이 듭니다. 감안하고 봅니다.
왼쪽이 아이폰4, 그리고 오른쪽이 옆에 같이 전시중이던 아이폰3Gs입니다.
텍스트 해상도를 비교하기 위해 네이버 뉴스 사이트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확대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폰4쪽이 확연히 밝고 깨끗한 걸 알 수가 있습니다. (클릭 확대해서 보세요)

좀 더 가까이서 보면 4쪽은 그냥 깨끗하다 싶은데 3Gs쪽은 지글지글 거립니다.
3Gs도 나름 선명한 화질이었는데 단번에 거지같은 화질로 전락해 버립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힘이 느껴지는 순간입니다.

텍스트를 최대로 확대해 보았습니다.
원본사이즈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렇게 최대로 확대되어도 4쪽은 글자가 깨지거나 지글거리는 현상이 없습니다. 말로만 듣던 종이같은 디스플레이의 현장입니다.
(강은비는 무슨 일이 있었던걸까요?)

뉴스를 좀 더 봅니다.

이번엔 이미지 해상도를 비교해 봅니다.
아이폰4와 3Gs의 카메라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이폰4쪽은 색상도 제대로 구현하고 선명하기가 이를 데 없는데 그에 비해 3Gs쪽은 화이트밸런스가 안 맞은 듯 뭔가 칙칙합니다. (아래 첨부한 동영상을 보시면 아이폰4 카메라 화질을 더 잘 아실 수 있습니다.)

이번엔 누군가 찍어놓은 사진 이미지 확대입니다. (3분 체험 알람)
화면이 생생합니다. 누군가 갤럭시S와 아이폰4 레티나 화질 비교를 해 놓은 것도 보았는데 당분간 디스플레이에서는 아이폰4를 따라잡을 기기가 없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몰레드란 디스플레이를 좋아하지 않는 것도 이유 중 하나가 되긴 하겠습니다.


아이폰4 3분 체험 동영상 보기
(안 열리는 곳도 있고 사이트별 화질 비교 겸 vimeo와 유튜브 버전을 동시에 올립니다.)

아이폰4 체험 from Joogoon on Vimeo.


나름 일찍부터 스마트폰써봤던 지라 사람들이 물어봅니다.

'아이폰 좋냐?'

전 그냥 쓰기 나름이라고 말합니다.

스마트폰을 홍보하고 싶은 생각도 없고 권장하고 싶은 생각도 없습니다.

스마트폰도 종류가 많거니와 스마트폰 사서 기능 활용 안하고 전화,문자만 쓰는 분들도 많고 디자인만 보고 스마트폰을 사기도 하고 결국은 각자의 성향과 취향대로 선택하기 마련입니다.


아무튼 저는 마음을 굳혔습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나 동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모든 권리는 해당 제작사와 개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구독하시려면 클릭하세요~
RSS 구독이란?

페이스북 사용자는 여기에 댓글을 남겨주시고 일반 사용자는 아래쪽 Comment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Trackbacks 2 | Comments 2

주군's Blog is powered by Daum &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