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RSS란?

두둥~


이 부채꼴 모양의 무늬가 바로 RSS 표시입니다.
RSS는 블로그나 게시판의 자료를 교환하는 표준 방식인데요
쉽게 말하면, 인터넷 게시판이나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올라오면 실시간으로 상대방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원하는 정보가 있는 사이트의 RSS주소를 등록해 놓기만 하면 그 사이트를 찾아가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나에게 배달을 해주게 되는데 이 기능을 'RSS feed' 혹은 사용자 입장에선 '구독'이라고 합니다.

이전엔 '즐겨찾기'에 자주가는 사이트들을 등록해 놓고 일일이 찾아 들어가던 때를 생각하면 세상 참 좋아졌죠?



2. 'RSS reader'와 '한RSS' 란?

상대방의 RSS를 등록해 놓고 컨텐츠를 제공받는 프로그램을 RSS reader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게 제가 사용하고 있는 '한RSS'인데요. 사용법이 간단하니까 다들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


일단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은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되니까 아주 간단하죠~
가입을 하고 나면 등록해 놓은 RSS들을 분류해 놓은 카테고리를 볼 수 있습니다.




3. RSS 추가하기

이제 원하는 RSS를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블로그나 게시판들은 RSS를 공개해 놓고 있는데요.
"http://~~~.~~~.~~~/rss" 혹은 "http://feeds.feedburner.com/ID" 이런 식의 주소들이죠.
참고로, 제 블로그의 RSS 주소는
http://feeds2.feedburner.com/joogoon 입니다.

이 주소를 복사해서 추가탭의 입력란에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 RSS 주소 추가하기 )



더 쉬운 방법으로는 제 블로그 사이드 바의 
구독하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피드버너 사이트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한RSS'를 선택해 주시면 자동으로 추가가 되고 이제 등록한 사이트들의 업데이트 상황이 실시간으로 전달됩니다. (부가기능에서 '알리미'를 다운받으면 접속하지 않고 PC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an RSS 탭을 선택한다~ )



이것으로 RSS feed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RSS만 잘 활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도 있고, 원하는 뉴스만 골라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정부의 언론장악 음모에도 대처할 수 있답니다. ^^

RSS를 통해 보다 자유로워진 블로그와 인터넷 문화를 맘껏 누리시기 바래요~


구독하시려면 클릭하세요~

페이스북 사용자는 여기에 댓글을 남겨주시고 일반 사용자는 아래쪽 Comment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Trackback 1 | Comments 5

주군's Blog is powered by Daum & tistory